다문초, 학생ㆍ학부모ㆍ교사가 함께하는 ‘교육가족 금박산 등반대회’

  • 기사입력 2018.05.08 18:56
  • 기자명 김도경 기자

  다문초등학교(교장 박효익)는 지난 4일 전교생(유치원 포함)과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참여하여 인성교육 및 흡연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다문교육가족 금박산 등반대회’를 실시했다.

  제96회 어린이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체력증진 활동과 더불어 흡연예방 활동을 통하여 건강한 학교생활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하여 개최된 교육가족 등반대회는 많은 학부모의 참여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2시간 30분가량 소요된 금박산 등반을 하는 동안 학생들은 금박산의 자연환경을 체험하고, 체력이 약한 친구들을 도우며 함께 산에 올라갔다. 오늘 행사를 통해 다문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은 사제 간, 친구 간의 정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가족의 참여로 교육공동체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소통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더불어 지역을 사랑하고 보전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직접 실천함으로써 자연생태계에 대한 이해와 자연친화적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계기도 되었다.

  이날 등반대회에 참여한 학부모와 학생들은 “원래 등산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는데, 오늘은 날씨도 좋고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보낸 것 같아서 기분이 무척 상쾌하다.”, “힘들었지만 친구들이 도와주어서 목표 지점까지 오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