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기계금속고, “ 명품 3인증제 실천으로 건강, 취업 다 획득합니다 !”

경북기계금속고! 금연선포식으로 평생 금연다짐했습니다.

  • 기사입력 2018.05.31 10:18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는 지난 28일 1교시 교내 대강당에서 전교생492명과 전교직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흡연예방 및 금연선포식을 실시했다.

  전교학생회장 3학년 이웅희군의 선서에 따라 진행된 금연 선포식에서는 전교생의 평생금연선서, 흡연예방 및 금연 공모전 우수작품 시상, 금연서포터즈 임명, 전교생 금연서약서 등을 하였으며, 5.28~6.2까지 금연계도주간으로 금연관련 작품전시회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여러 선생님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어떠한 상황에서도 담배를 피우지 않을 것과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위해 노력할 것 등을 다짐했다.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에서는 명품 3인증제를 개발 <외국어[지], 금연[덕], 줄넘기[체]> 분야에서 모범이 되는 학생에게 학교장이 그 능력을 인증하는 제도이며, 명품인증서는 취업 및 추천등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또한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 2015, 2016, 2017년 3년째 흡연예방 및 금연수범학교(심화형) 학교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 경상북도 교육청에서 600만원의 예산 지원을 받아 청소년금연운동 및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경북기계금속고 교장 이성호는 청소년기 학생들의 소중한 건강을 위하여 금연을 선택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것이며, 학생들이 명품인생으로 즐겁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금연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