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축제」에 참여하세요.

『자원재활용으로 지구사랑 이웃사랑 실천합시다』
- 9/15(토) 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 개최

  • 기사입력 2018.09.08 16:44
  • 기자명 편집부

  경산시(시장 최영조)와 경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9월 15일(토) 오전 10시 경산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 「2018 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3회째 맞이하는 기부데이 행사는 「자원재활용으로 지구사랑 이웃사랑」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기념식, 나눔현장모금 캠페인,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비롯하여 주제에 맞게 환경보호를 위한 폐휴대폰 기부, 친환경세제만들기, 수세미뜨기, 녹색식물심기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또, 주요인사 및 희망하는 시민의 소장품 자선 경매를 경산에서 최초로 진행한다. 9월 12일까지 의미 있는 기념품, 특별한날 받은 선물, 가정 내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생활용품 등 남에게 더 필요할 수 있는 물건을 경매를 통하여 자원도 재활용하고 기부금도 마련하는 행사를 진행하고자 하며 이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2016년 기부문화확산의 원년을 선포한 이후 착한일터는 1개소에서 66개소로, 착한가게는 45개소에서 451개소, 아너는 4명에서 7명으로 크게 증가하였다. 한 분 한 분 정기기부에 적극 동참함으로 위기가정에 생계 및 의료비 지원, 소규모 복지기관 지원 사업, 월동난방비, 명절 위문금이 지원되고, 아동‧청소년, 장애인, 노인, 여성‧다문화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되고자 소중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최영조 경산시장은 “3회째 개최하는 행사가 지구온난화로 인한 환경변화의 심각성을 다루게 되어 무엇보다 의미가 있으며 시민들이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며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씀으로 모여진 소중한 성금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원동력이 되기에 나눌수록 더욱 커지는 뿌듯한 기부의 기쁨과 온기를 27만 경산시민이 모두 느낄 수 있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