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경상북도 에너지효율대상

  • 기사입력 2018.12.04 18:19
  • 기자명 편집부

  경산시는 지난달 23일 영천시 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18년 경상북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상사업비 5천만원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고 경상북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윤종진  행정부지사, 에너지관리공단대구경북지역본부장 등 기관단체장과 시ㆍ군 공무원, 에너지관련 업체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에너지효율대상은 에너지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이용으로 정부의 에너지절약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민간과 공공 부문의 에너지 소비 절감으로 범도민적 에너지절약의식 고취를 위해 최근 1년간(2017.10.1. ~2018.9.30.) 에너지 절약을 우수하게 실천한 공공기관, 기업, 단체, 개인을 선정해 포상하고 에너지절약 기술 세미나 및 우수사례발표 등 워크숍을 함께 개최하는 대회이다.

  경산시는 공공부문 에너지효율대상 평가에서 취약계층 에너지복지사업,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지역에너지 절약사업,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홍보와 계도, 교육 및 홍보 등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에너지절약 우수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최대진 부시장은‘에너지 복지도시 건설을 위하여 취약계층 에너지복지사업 등 에너지 절약사업을 대폭 확대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에너지절약 홍보 및 보급 사업을 적극 추진해 정부의 에너지정책에 부응하여 에너지 이용합리화 및 에너지 소비 절감에 앞장서서 시민이 행복한 경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