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나눔계단」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건강나눔계단」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도경 기자
  • 승인 2019.03.1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2일 시장실에서 세명병원(이사장 최영욱),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무처장 신혜영) 등 세 개 기관이 모여 건강한 나눔문화 확산 및 걷기 생활화 조성을 위해 「건강나눔계단」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강나눔계단은 지하철 2호선 임당역 4번 출구 피아노 계단 내에 이용자수를 카운터하는 센스를 설치하여, 시민 1명이 계단을 오를 때마다 10원 기부되는 “기업후원&시민참여”로 건강한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금년 5월까지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전광판 설치를 위한 역사 내 장소를 제공하고, 세명병원에서 설치비 지원 및 후원금을 기부하며, 계단 이용자 수에 따른 적립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관내 저소득 가정의 복지 지원에 사용된다.

  최영욱 이사장은 “후원 기업체의 단순한 기부가 아니라, 지역민이 함께 참여하여 일상생활 속 계단걷기 운동으로 건강도 챙기고 동시에 기부도 이루어져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뜻을 밝혔다.

  이에 최영조 경산시장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하철 역사에 피아노 계단 설치에 이어 기부 카운터를 부착하여 계단을 오르는 모든 시민들이 건강을 챙기면서 기부도 하는 행복을 느꼈으면 하며,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함께하는 나눔문화 정착을 유도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