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촌농협과 와촌 경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와촌농협 이정열 조합장

  • 기사입력 2019.04.08 19:05
  • 최종수정 2019.04.08 23:34
  • 기자명 구본교 기자
와촌농협 이정열 조합장
와촌농협 이정열 조합장

  1. 16대 와촌농협 조합장에 선출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축하 받을 때마다 가슴이 철렁거립니다. 와촌농협 조합원들의 권익을 증진하고 와촌 경제에 도움이 되도록 할 산적한 일들을 생각하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하지만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 오랜 기간 동안 와촌농협에서 다양한 업무를 맡아오셨는데 그 부분이 조합장으로서 어떻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시는지요?
  와촌농협 운영의 다양하고 세심한 부분들, 그리고 조합원께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은 무엇인지, 또한 직원들이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지 몸소 느낀 바를 실천에 옮기고자 합니다.

  3. 와촌농협 운영에 관한 소신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십시오.
  조합원, 지역민, 그리고 직원들까지 신뢰와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또한 범세계적인 경제 침체 과정에서 첨단 시스템의 품질관리와 유통시스템 확보가 농업 경쟁력 확보에 필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4. 좀 더 구체적으로 어떠한 실천과제를 준비하고 계시는지요.
  먼저, 농산물 유통사업을 더욱 활성화 시키는 것입니다. 작목반과 공선출하회 등 출하조직을 정비하고, 신규 출하처 개발을 통한 출하처 다변화를 도모하는 한편, 소월과수영농조합법인과 와촌자두복숭아법인 등이 더 이상 경쟁이 아닌 상생의 길을 모색할 수 있도록 직접 발로 뛰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농산물 집하, 영농자재, 농기계수리센타, 하나로마트 등 경제사업을 하나로 묶어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경제사업장을 이전 신축하고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직원들과 함께 정부나 중앙회 등으로부터 유통사업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보조사업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연구하고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우리농협 조합원의 연령구성이 점차적으로 고령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농협도 원로조합원에게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원로조합원의 복리증진을 위해 구체적인 대안 구상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하여 구체화하고 실천하겠습니다.

  5. 앞으로 더 발전된 와촌농협이 기대됩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 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잘 지켜봐주시고 우리 와촌 많이 홍보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