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자원봉사실천학교 “GO!GO!GO!” 발대

  • 기사입력 2019.04.29 16:32
  • 최종수정 2019.05.03 16:32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시백천사회복지관에서는 경산중학교, 경산시자원봉사센터와 협약을 맺고 경산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찾아가는 자원봉사실천학교“GO!GO!GO!(배우고!나누고!소통하고!)” 발대식 및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실시하고 고고고봉사단을 결성했다. 

  본 사업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받아 경산시백천사회복지관이 경산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경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강사 및 자원봉사자를 연계한다. 고고고봉사단은 방과후학교 시간에 운영하며, 청소년 자원봉사활동가를 양성하고(배우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만든 작품들을 이웃과 나누며(나누고!), 교내축제 및 지역 자원봉사자 대회 등에 참가하여 자원봉사체험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자원봉사에 대해 알리는 활동(소통하고!)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산시백천사회복지관 박귀남 관장은“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해 알아가고, 자원봉사활동가로 성장하여 나눔 활동을 실천해봄으로써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자원봉사실천학교는 2019년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관련 문의사항 및 자원봉사 신청은 경산시백천사회복지관(053-811-1347~8/이주미 선임사회복지사)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