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19년 물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경산시, 전국 물관리 평가에서 「2019년 물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 기사입력 2019.09.19 15:38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9일 국회환경포럼,(사)한국환경학술단체연합회, 워터저널등이 공동 선정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전국 물관리 평가에서「2019년 물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수돗물 품질관리, 방류수 수질개선 등 맑은 물 공급에 앞장서 온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하였으며, 경산시는 전국 지자체 중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경산시는‘맑고 깨끗한 물 안정적 공급, 감동 주는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을 공급하기 위해「상하수도 경영 선진화」,「고도정수처리시설 도입을 통한 수질 고급화」,「상수도 블록시스템 구축을 통한 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하수시설 확충을 통한 수질오염 예방」,「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을 통한 수질보전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등의 사업추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환경부에서 주관한「2018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최우수상 수상에 이어,「2019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부문」에서 최고등급인‘가 등급’을 획득하는 하는 등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맑은 물 공급을 위한 경산시의 지속적인 노력이 큰 결실을 거두고 있다.

  최근에는 가뭄, 택지개발, 공단조성 등으로 지방상수도 수요량이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경산취수장 시설용량 확장 중이며, 총 사업비 5억 원을 들여 정수장 내에서 고도정수 처리된 수돗물의 병입수 생산설비를 구축하여 관내 주요 행사나 축제, 재난 등 비상시 신속하게 시민들에게 공급하여 시민의 안전한 생활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맑은 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