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회,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 시작

- 도의원, 세무사 등 9명으로 구성, 4.16. ~ 5.5.(20일간) 결산검사 실시

  • 기사입력 2020.04.21 08:06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상북도의회(의장 장경식)는 지난 16일 배진석, 박채아, 정세현 도의원을 비롯해 공인회계사, 세무사, 재무관리경험자 등  9명을 결산검사 위원으로 위촉하고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의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에 대한 검사를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5일까지 총 20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첫 회의에서 결산검사 대표위원에는 배진석 도의원(행정보건복지위원회)이, 간사에는 박채아 도의원(문화환경위원회)이 선출됐다.

  배진석 결산검사 대표위원은“2019년 집행된 도와 교육청의 예산이 각종 법규에 맞게 집행되었는지를 철저히 검토할 것이며, 특히 사업별 목적에 맞게 효과적으로 집행돼됐는지 예산중복 집행 등 낭비적 요소는 없었는지를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결산검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사회적 거리두기’시책을 반영해 결산검사장내 출입자들의 마스크 착용, 충분한 이격거리를 둔 좌석배치, 현지검사 생략 등 대면검사를 최소화해 진행할 예정이다.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결산검사위원들에게“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에 결산검사 위원직을 맡아주신 것을 감사드리며, 위원님들의 전문적 지식과 높은 식견으로 예산에 대한 면밀한 결산검사가 이루어져 향후 도 및 교육청의 재정건전성 신장의 기반이 마련되어 유래없는 재난으로 어려움에 봉착한 도민들에게 작으나마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업무에 임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