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천면, 365일 운영되는 무인대출반납시스템, ‘스마트도서관’ 운영
남천면, 365일 운영되는 무인대출반납시스템, ‘스마트도서관’ 운영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0.09.14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천면, 지난 3일부터 스마트도서관 운영
- 경산시립 공공도서관 지난1일부터 개관시간 정상 운영

  경산시 시립도서관은 지난 3일부터 남천면 주민자치센터 내에‘스마트도서관’을 운영했다. 스마트도서관이란 기기 내 소장도서를 이용자가 자유롭게 대출·반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신개념도서관이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2020년도 U-도서관 서비스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지원을 받아 이루어졌다. 지난달7월 말까지 시험운영을 통해 성능 및 문제점 등을 개선한 뒤 지난3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있다.

  남천면 스마트도서관은 농ㆍ축산업, 인문,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신간도서 및 희망도서 500여권을 소장하고 있으며, 경산시립 공공도서관 회원증이 있는 경우 1인당 5권에 한해 20일간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도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시로 비치도서를 교체하고, 희망도서를 접수 받을 예정이다.

  스마트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는 스마트 도서관에서만 반납이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남천면 주민자치센터 개방시간과 동일하다.

  아울러, 코로나19 여파로 도서대출반납 서비스만 운영하던 경산시립도서관, 장산도서관 및 작은도서관도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면서 자료실 및 일반열람실을 지난 1일부터 추가로 개방하여 시민들이 일상적인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