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근 도의원,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 기사입력 2020.12.14 00:01
  • 기자명 김도경 기자
홍정근(전, 경산시의회 사무국장)
홍 정 근

  경북도의회 홍정근 의원(경산, 국민의힘)이 여의도정책연구원(원장 이궁)이 주관하는‘2020년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지난 9월 23일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00여명을 대상으로 선거공약 이행률, 출석률, 조례안·동의안·결의안 등 발의실적,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 심의 활동, 위원회 활동, 지역민원 및 현안 발굴 등의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통계점수에 의한 1차 심사와 2차 정량자료 심사, 3차 적격성 심사과정을 거쳐 28명의 대상수상자와 최우수상 18명을 지난 3일 최종 선정했다.

  이번 심사에서 홍정근 도의원은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예·결산 심의 과정에서 심도 있는 자료 분석을 통한 질의와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의 의정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공직자윤리위원회 조례’,‘위안부 피해자 지원 및 기념사업 조례’,‘경상북도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등을 제·개정을 하였으며 특히,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는 전기차, 수소차 충전시설도 옥외광고물을 허용하고 충전시설 설치에 대한 민간투자자의 투자 확대를 촉진할 수 있는 근거 마련 및 모든 사회복지시설의 안내표지판 설치가 용이하게 하도록 하는 등 지역경제와 민생과 관련된 조례를 발의한 점에서 돋보였던 의정활동으로 평가받았다.

  홍정근 의원은“2년 연속 의정대상 수상을 계기로 더욱더 낮은 자세로 경산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경북도정이 나아갈 야 발향에 대해서 과감한 쓴 소리와 대안마련을 주문하는 등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