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ㆍ방역점검

어린이놀이시설 총 419개소 전수점검
법적의무이행사항과 방역수칙 점검

  • 기사입력 2021.02.02 21:21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시는 어린이놀이시설의 효율적인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2021년도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해 관내 설치된 어린이놀이시설 총 419개소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은 단계별로 추진되며 ▲ 1단계는 월 1회 이상 관리주체가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 2단계는 오는 7월중 관리감독기관 주관으로 전체 어린이놀이시설 중 법령위반시설,사고발생시설 등 20개소를 우선 선정 민ㆍ관 합동으로 표본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놀이기구별 안전점검, 관리주체 시설물의 안전관리실태, 안전관리의무사항 이행여부, 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 준수, 여름철 화상사고 및 온열질환 예방조치 등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보수ㆍ보강 등 신속히 안전대책을 강구토록 시설개선명령과 전문기관 정밀안전진단 의뢰 등 필요한 조치 후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이루어진다.

  최영조 시장은“관내 어린이놀이시설 전수점검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놀이기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관리주체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내실있는 점검이 될 수 있도록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