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임신부 직원 배려로 출산친화적 환경 조성

  • 기사입력 2021.02.23 21:58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시는 직원들의 일·가정양립을 위한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임신부를 배려·존중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임신부 직원 배려 시책사업을 실시한다.

  이에, 지난 8일 임신부 배려 시책사업의 첫 수혜자인 교통행정과 직원 A 주무관에게 최영조 경산시장이 직접 축하물품을 전달하며 격려를 했다.

  경산시의 임신부 직원 배려 시책사업은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 및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과 체결한 단체협약 사항의 이행에 부응하기 위한 것으로, 10만원 상당의 임신 축하선물인‘마망꾸러미’(전자파차단담요, 임신부용 안전밸트) 제공, 임신부 직원임을 알리는‘알림 팻말’설치와‘전화 통화연결음’지원 등이 있다.

 “담당직원은 배려가 필요한 임신부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분홍색 알림 팻말은 모니터 부착형으로 제작되어 민원인은 물론 내부 직원들에게도 임신부 배려를 유도하고,

  임신부 직원 행정전화에 설치되는‘통화연결음’은 전화를 걸면“지금 전화받는 직원은 임신부입니다. 전화예절은 배려의 시작입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나와 상대방에게 자연스럽게 임신부임을 알려 전화폭력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영조 시장은“출산장려가 정부정책의 중심에 있는 만큼 공직사회 내부에서도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