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연수원, 중소기업 CEO 명품아카데미(실전경영) 모집

  • 기사입력 2015.03.03 22:29
  • 기자명 김도경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http://gsti.sbc.or.kr)은 오는 3월 17일(화)부터 7월 7일(화)까지 총 16회에 걸쳐 중소기업 CEO 명품 아카데미 연수과정을 진행한다.

  CEO 명품 아카데미는 시간이나 비용의 제약으로 높은 수준의 경영자 교육을 받기 힘든 중소기업 CEO를 대상으로 글로벌 경영 마인드와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기업을 성장 발전시킬 수 있는 경영 역량과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특별 연수과정으로 지난 11회에 걸쳐 563명이 수료했다.

  제12기 CEO 명품 아카데미는 실전경영 중심의 과정으로, 글로벌 환경변화와 실천적인 경영전략(원가혁신, 성장전략, 위기관리, 가치경영 등)의 전개, 역동적이고 생산적인 조직 만들기,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방법, 인문학에서 배우는 기업 경영철학, 중소기업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 등에 초점을 맞추어 과정을 편성하였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명품 연수를 지향하고 있다.

  김중남 대구경북연수원장은“용감하고 강한 장수에게는 약하고 비겁한 병사는 없다는 고사(용장약졸)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은 최고경영자가 가진 역량만큼만 성장한다는 경영 금언이 있습니다.

  모두 조직의 성장 발전에 있어서 리더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주는 말입니다. 이나모리 가즈오 회장은 비즈니스 환경이 아무리 악화돼도 이를 탓하거나 변명거리로 삼지 않고 덕에 근거한 불타는 투혼을 갖고 임하면 미래는 반드시 열리게 돼 있다고 강조합니다. 이번 실전경영 중심의 CEO 명품 아카데미가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더 나아가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는 데 길잡이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중소기업 대표나 임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1인당 참가비는 소기업 CEO는 75만원(소기업 : 제조업 광업 건설업 운송업은 상시근로자수 50인 미만 사업장/그 밖의 기타 업종은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사업장을 말함)이며, 그 밖의 중기업 CEO는 150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 윤난하 과장(전화 053-819-50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