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고귀한 희생 가슴깊이 새깁니다’

  • 기사입력 2021.06.06 18:19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6일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전몰 장병의 명복을 빌고, 호국영령의 숭고한 애국정신과 충절을 기리고자 제66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을 보훈단체장 및 기관단체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가족 등 150여명 정도로 최소화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국가와 민족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 분들의 고귀한 넋을 기렸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사이렌 취명에 맞춰 1분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조총발사,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엄숙하게 진행되었다.

  최영조 시장은“오늘의 번영과 평화는 조국에 목숨 바친 순국선열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할 수 있었음을 결코 잊어서는 안되며, 자주독립과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자 했던 고귀한 희생정신을 받들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현충일 추념식이 축소진행되면서 국가유공자 및 유족분들을 많이 모시지 못한 점이 매우 안타깝지만 마음만은 이곳에 함께 하고 계실 많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시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