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수성구, 주민편의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산시-수성구, 주민편의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1.06.08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구역 경계를 넘는 주민생활 밀착 분야 협력 강화로 대구ㆍ경북 지방자치단체 협력 선도

  경산시, 수성구는 지난 2일 수성구청 소회의실에서 최영조 경산시장,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 도시 상생발전 및 주민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도시는 ▶일자리 창출 ▶교육 및 문화 교류 활성화 화장장 및 보건ㆍ복지ㆍ체육 시설 등 인프라 상호 이용 지역 특산물 소비 협력 등 주민생활 밀착 분야에서의 협력 사업을 본격추진할 계획이다.

  그동안 경산시와 수성구는 지역생활권 선도사업 추진, 도서 대여 서비스 상호 이용 등 양 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하여 왔으나 단편적ㆍ부분적 협력에 그쳐 양 지역 주민들의 요구 수준을 충족시키지 못했다.

  이에 실질적 협력 체계 공고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필요성을 절감하여 지난 2월 산업, 교육, 문화, 관광, SOC 등 전(全) 분야에서의 양 도시 협력사업을 위한 경제협력 기본구상(안)을 마련했다.

  5월 말 구체적인 실천전략 사업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하는 한편, 주민들이 빠르게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고자 이날 협약식을 가지게 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최영조 시장은“수도권 블랙홀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지방자치가 위협받고 높은 수준의 지역 경쟁력이 요구되는 지금, 수성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지역 생존과 시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모든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해 양 도시의 동반성장은 물론, 대구ㆍ경북 지방자치단체 협력 모델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