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GO!행복GO!건강GO! 신나는 체육대회

2021학년도 경산자인 한마당 체육대회(중ㆍ고) 실시

  • 기사입력 2021.06.08 23:23
  • 기자명 편집부

  경산자인학교(교장 김명하)는 5월 26일 중ㆍ고등부 학생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경산자인 한마당 체육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체육대회 행사는 학교생활에서 배우고 익힌 다양한 신체활동을 표현함으로써 성취감과 자신감을 길러서 장애극복의지를 가지게 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오전 고등부, 오후 중학부 순으로 진행하여 행사 인원의 밀집도를 최소화하고, 아울러 본교 학생 및 교직원을 제외한 외부 인사는 초대하지 않고 실시되었다.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 및 파악하여 질병 및 부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며 진행했다. 성화 봉송, 선수 선서 등에 이어 긴급출동 구조대, 큰 공 굴리기, 투명터널 통과하기, 신발 컬링, 양면판 뒤집기, 볼풀공 눈싸움 등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종목으로 구성했다.

  이번 경산자인 한마당 체육대회에 참여한 고등부 1학년 백OO학생은“형들과 같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신이 났다. 특히 반 친구들과 함께 참여한 볼풀공 눈싸움이 제일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김명하 교장은“기초체력을 향상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해 지역사회에 더불어 살 수 있는 자립적인 인간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