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1년 보육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 및 간담회 개최

보육발전 경상북도 유공 5명, 경산시 유공 10명 표창 수여 및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 간담회 개최

  • 기사입력 2021.11.17 12:19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시는 지난 10일 경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보육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표창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린이집 운영난 속에서도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 경상북도 보육 유공자 5명, 경산시 보육 유공자 10명에게 수여하였다.

  이후, 간담회에서는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 등 보육관계자를 모시고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어린이집 방역 관리 대책을 논의하고 보육수요 감소에 따른 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영조 시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 보육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신 수상자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경산시를 만들기에 애써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동수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어린이집의 보육 정책 발전을 위한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산시 보육 교직원들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보육업무에 임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경산시는 어린이집 159개소 중 국공립어린이집 16개소, 공공형 어린이집 17개소, 열린어린이집 65개소를 운영・지원하여 공보육 확충에 앞장서고 있으며, 19년, 20년 「2년 연속 보건복지부 보육 정책 평가 우수기관 선정」되는 등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힘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