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오세혁 정책연구위원장 우수의정대상 수상

정책연구 활동으로 민생의회 구현에 기여한 공적 인정받아 수상 영예

  • 기사입력 2022.01.02 22:09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북도의회 오세혁의원
경북도의원
오 세 혁

  경북도의회 제327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한 12월 21일 오세혁 정책연구위원장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1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북도의회 제10대, 제11대 재선의원인 오세혁 정책연구위원장은 소속 상임위원회인 건설소방위원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을 뿐만 아니라 경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도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정책연구 활동을 추진해 왔다.

  도민의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대안 제시를 위한 노력이 이번 수상의 결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오 위원장은“현장의 상황을 먼저 파악하고 경북도 실정에 적합한 연구용역과제를 발굴해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선택과 집중을 통한 연구활동으로 도정발전을 위한 정책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동료 의원들로부터 수상에 대한 축하를 받는 자리에서 오세혁 위원장은“혼자서 받은 개인의 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정책연구위원회 동료 위원님들과 격려와 지지를 보내주시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받은 상으로 생각한다”며,“앞으로도 도민과 소통하고 민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민생의회 구현을 위해 의원들의 정책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ㆍ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성실한 의정 활동을 통해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