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군평가 대상 수상
경산시,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군평가 대상 수상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2.01.02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는‘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시·군 점검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을 받았다.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피와 적절한 상황대처를 통해 주민의 생명을 지키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매년 범정부 차원의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훈련 최소화 방안에 따라 현장훈련은 하지 않고 토론훈련 중심으로 진행했다.

  지난 11월 8일 경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반과 경산소방서, 경산경찰서 등 7개 유관기관, 민간단체 등이 참석하여‘경산시립박물관 지진 발생으로 인한 건물 붕괴 및 화재 발생’이라는 복합 재난 상황을 가정하여 비대면 토론훈련을 했다.

  재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맞춰 현실적 문제해결 및 재난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성공적인 훈련을 했으며, 훈련기간 동안 생활 속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재난 상황 발생 시 행동 요령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민간 다중이용시설 자체 훈련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냈다. 

  최영조 시장은“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유관기관과 부서 간의 협력체계를 더욱 확고히 하고 평가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부분은 개선하여 재난 대처 능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시민이 살기 좋은 안전행복도시 경산을 만들기 위해 안전관리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