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1학기 학교장 회의 개최

안전한 학교와 배워서 실천하는 아이신나 경산교육 실현 다짐

  • 기사입력 2022.03.17 00:32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오전 10시 경산학생교육지원관 강당에서 관내 공립유치원 원장과 초, 중, 고, 특수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신학년도 1학기 학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방역지침 의무화 조치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교육지원청 직원 및 전입 교장 소개, 주요 업무 전달, 학교지원센터 업무 안내, 그리고 교육 현안 협의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학생 생성 교육과정 운영 및 코로나 상황에 대비하는 학사운영 업무연속성계획 등을 철저히 수립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해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는 전달사항이 있었으며, 학교지원센터는 교사가 아이들 곁에 있는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수 있도록 지원 방법 및 지원 내용을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할 것을 약속했다.  

  회의에 참석한 각급 학교장은 철저한 방역 속에 준비한 신학년도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2022학년도에는 코로나19 등 비상 상황에서도 안전한 학교환경을 구축하여 지속적이고 정상적인 교육과정이 운영되어야 한다는데 한목소리를 내었다. 또한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대체학습 운영을 내실화해 학생의 학습권 보장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용만 교육장은“올해 각 업무 영역별 철저한 대비와 계획으로 새학년도 교육과정 운영을 차질 없이 진행해 준 경산교육가족에게 고맙다. 앞으로도 안정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총력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면서‘배워서 실천하는 아이신나 경산교육’이 되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