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일 경산시장 예비후보 'A예비후보 허위사실유포 및 명예훼손에 대한 법적 대응'
조현일 경산시장 예비후보 'A예비후보 허위사실유포 및 명예훼손에 대한 법적 대응'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2.04.2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마스크팩 납품 비리 및 아스콘 납품 비리 고발은 사실 무근
사고후미조치는 사고원인 유발 차량으로 판명되어 도로교통법상 벌금형 선고
가짜뉴스와 배포하는 모든 행위 강력 법적 대응

  조현일 국민의힘 경산시장 예비후보는 26일 오전 10시30분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자신과 관련된 허위사실 공표 및 명예훼손에 대한 법적조치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지난 23일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천관리위가 경산시장 공천자로 조현일 예비후보를 단수 후보로 추천하자‘A 예비후보’는 조현일 예비후보가 교육청 마스크팩 납품비리, 경산시 아스콘 납품 비리로 고발되어 경북경찰청에서 조사 중이라며 다수의 사람들에게 무작위로 문자전송을 보낸 사실을 확인이 됐다며, 조 후보는 위 사건들로 고발된 사실이 일절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전과기록은 사고후미조치와 관련해서는“당시 비접촉 사고로 미인지한 가운데 사고원인 유발 차량으로 판명되어 도로교통법상 벌금형을 받은 것이다. 아내가 너무 아파 차를 몰고 약을 사서 가는중 급한 마음에 좌회전하다가 생긴 일이다. 그런데도 이를 두고 음주운전으로 사람을 치고 달아났다는 소문까지 나돈다”며 억울함을 토로하며, 이 같은 문제가 반복해서 거론된 점에 대해서는 시민들에게 죄송한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조현일 예비후보는“곧 법률대리인을 선임해 법적대응할 방침이며, 이에 대한 피해를 보상받기 위해 민사소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며“A예비후보가 입장을 바꾼다하더라도 법적대응을 철회하지 않겠다”고 강력한 의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