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위촉식 및 간담회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위촉식 및 간담회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2.06.07 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보육전문가 2인 1조로 핵심지표 모니터링 및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컨설팅 제공

  경산시는 지난 24일 경산시청 별관회의실에서 2022년 경산시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부모모니터링단 10명(부모위원 5인, 보육전문가 5인)을 위촉하였으며, 이후 간담회에서는 부모모니터링단의 역할, 자세, 컨설팅 진행 방법, 부모모니터링단 활동 시 유의사항 등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모니터링단은 현재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를 둔 부모와 보육전문가가 2인 1조로 구성,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여 급식, 위생, 건강 및 안전관리 등 어린이집의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여 수요자 중심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에, 경산시 부모모니터링단은 6월부터 연말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 147개소를 대상으로 보육환경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해 우수한 점은 격려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컨설팅을 제공하여 보육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최순희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부모모니터링단원으로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어린이들이 최상의 보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긍지와 사명감을 갖고 충실히 모니터링에 임해 주길"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