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획단이 기획하고 진행한 ‘문화의집 페스티벌' 개최

청소년기획단‘with youth’가 선물한 즐거운 하루

  • 기사입력 2022.08.09 18:08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시는 지난달 28일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기획단 ‘with youth’가 기획하고 진행하는‘문화의집 페스티벌’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초·중등 청소년 30명이 참가하여 보드게임, 요리 교실(스낵랩 만들기), 버스킹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해 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에게 즐겁고 뜻깊은 하루를 만들어 주었다. 

  청소년기획단 ‘with youth’는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 소속으로 관내 대학생 6명으로 올해 처음 구성됐다. 청소년이 주도하여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기획·운영하며 청소년의 요구를 파악하는 소통의 창구 역할도 하고 있다.

  페스티벌에 참가한 김현서(초 5)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보드게임, 레크리에이션 등을 하며 재미있는 하루를 보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페스티벌을 기획한 우승보 단장은 “힘든 하루였지만 참여한 청소년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 입대를 앞두고 문화의집에서 뜻깊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함께 해준 기획단 친구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경산시 여성가족과 최순희 과장은 “청소년이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여 관내 청소년들에게 뜻깊은 하루를 만들어줘 고마움을 느낀다. 경산시에서는 청소년들의 관심사에 귀 기울여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람이 중심이 되는 교육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053-816-1318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