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숲 놀이 ‘가족의 숲’ 개최

‘숲에서 놀자!’  가족의 숲 한마당

  • 기사입력 2022.10.13 09:18
  • 기자명 김도경 기자

  (사)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 경산분회(공정숙 분회장)는 9월 24일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서 경산시장, 시 관계자, 분회 관계자, 분회 소속 35개 기관의 어린이와 학부모 등 1,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의 숲’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아숲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보조사업자로 선정된 (사)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 경산분회에서 진행하는 유아숲 프로그램 일환이다.

  에코백 꾸미기, 전통 놀이, 곤충채집 및 관찰, 찰흙 놀이, 흙 놀이, 목공놀이, 밧줄체험, 소원의 벽 등 다양한 숲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분회에 소속된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숲에서 가족의 사랑을 느끼며 자연과 함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사)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 경산분회는 관내 35개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가입되어 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경산시 지원을 받아 ‘찾아가는 숲 교실’을 운영하여 유아의 숲 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산림교육의 긍정적 인식을 정착시키고 있다.

  조현일 시장은 “질 높은 산림교육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협회 회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어린이들이 숲 체험 교육과 놀이 기회를 통해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사람중심 교육문화도시 경산’을 꼭 이루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