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초등학교 대구경북 영어마을 체험

Thank you! Teacher! See you again!

  • 기사입력 2022.10.13 10:21
  • 기자명 김도경 기자

  진성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은 10월 6일부터 7일까지 대구경북 영어마을 영어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학생들은 2일 동안 11개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입국 영어부터 소감발표 영어까지 다양한 영어몰입 상황에서 영어를 영어로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실감 나는 은행, 상점 등 영어 부스와 진짜 동전 등 물건을 만지며 상황에 맞는 대화를 하기 위해 단어를 생각해 내고 친구들과 의논하며 번역 앱을 사용한 후 그 뜻이 맞는지 다시 영어로 확인했다.

  또 유명한 노래를 듣고 원어민 선생님과 학생들이 하나가 되어 같은 리듬에 함께 춤을 추며 추억도 쌓았다. 한국인 선생님의 번역 도움이 조금도 없는 상황에서 학생들은 실제 활용 영어를 익히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5학년 이○○학생은 “영어 선생님이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하려니 머리에서 김이 나는 것 같아요.”라고 말했으며, 5학년 박○○학생은 “집에 있는 외국 돈이 Dime, Cent인지 이제 알았어요. 학교에 가져와 볼게요.”라고 말했다.

  내가 말하는 영어로 원어민 선생님과 소통하고 내가 지금까지 학습한 영어를 바탕으로 실제 원어민 선생님의 말을 이해하는 짜릿한 경험을 통해 영어학습을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헤어지는 마지막 순간 학생들은 재미있는 수업을 해 주신 선생님들께 함께 외쳤다.
 “Thank you, teacher! Bye! See you agai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