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편리하고 공정한 2023학년도 유아모집 지원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사용자 연수 실시

  • 기사입력 2022.10.26 21:05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18일(화), 경산학생교육지원관 201호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60여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사용자 매뉴얼 및 주요 내용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김은숙(경산서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 강사는 2023학년도부터 달라지는 유치원 및 학부모용 시스템 매뉴얼을 꼼꼼하게 소개하였고, 이어 처음학교로 주요 내용, 모집 요강, 불공정 사례 등 담당 장학사의 업무 전달이 이어졌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여 원서를 접수하고, 유치원은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학부모의 불편 해소와 교원의 업무를 경감해주는 편리하고 공정한 입학관리시스템으로 해마다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은 공·사립유치원의 안정적인 유아모집을 위해 모집기간 동안 현수막을 게시하여 학부모들에게 모집 일정 등을 홍보하고 있다. 

  시스템은 10월 28일(금) 학부모에게 오픈되며, 10월 31일(월) 우선모집을 시작으로 11월 16일(수) 일반모집, 11월 29일(화) 추가모집 등의 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양균 교육장은 “유치원 입학의 편리성과 공정성을 도모하기 위한 입학관리시스템의 목적을 잘 이해하고 매뉴얼을 숙지하여 2023학년도 유아모집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 같이노력해달라.”고 말하며 교육지원청의 계속적인 모니터링과 지원 의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