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맞춤형 인사·조직혁신 컨설팅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산시 맞춤형 인사·조직혁신 컨설팅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2.11.1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산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노조 위원, 직렬별 대표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시 맞춤형 인사 조직 혁신 컨설팅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8월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인사제도, 공직문화, 조직 운영의 혁신안 방향 결정을 위해 9월 부서별 조직진단, 전 직원을 대상 설문조사, 간부 공무원 및 노조 위원 인터뷰, 전문가 의견을 종합하여 용역 혁신안 발굴을 위해 노력했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1) 일·성과 중심의 공정한 인사 운영 (2) 소통·공감하여 함께하는 공직문화 (3)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운영 3개 분야 19개 개선방안을 설문조사 및 부서 검토 등을 거쳐 최종 제시했다.

  개선방안 주요 내용으로는 ▲일과 성과 중심 승진 인사 ▲역점시책사업 추진 직원 우대 ▲팀장 고유업무 분장을 통해 ‘함께 일하는 팀장’ 문화 조성 ▲열심히 일하는 직원 희망보직 신청제도 ▲직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모바일 행정전화’ 도입 ▲공무원 보호를 위한 배상책임보험 강화 ▲시정홍보강화를 위한 홍보전담부서 신설 등이 제시되었으며, 경산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토대로 조직개편과 자체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조현일 시장은 이번 최종보고회를 마무리하며“조직개편의 목적은 시민행복이다”며, “앞으로 인사가 시정성과로 이어지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는 한편,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이 기회를 얻고 보상받는 인사제도를 통해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조직·인사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