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매학교 5월 강좌 교육생 모집!!

즐거운 주말은 남매학교에서 마무리♬

  • 기사입력 2016.05.15 16:39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시는 오는 21일 남매공원에서 개최되는‘남매학교’개강에 앞서 5월 교육에 참여 할 300가족을 모집할 계획이다.

  남매학교는 경산시가 주5일 수업제로 늘어난 휴일을 자녀와 함께 유익하게 보내고 싶은 학부모에게 자녀와 함께 다양한 체험학습을 접할 수 있는 주말 야외체험학습의 장으로 지난 2014년 남매공원 개장을 즈음하여 시행한 가족친화형 평생학습사업이다.

  금년도에는 기존의 체험중심의 행사에서 벗어나 재능나눔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참여하는 공연, 프리마켓 등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1,200가족이 참여하는경산시 평생학습 작은박람회로 연중 4회에 걸쳐 개최 할 계획이다.

  또한 대경대학교의 동물체험, 공연팀의 재능기부와 대구가톨릭대학교 사랑나눔봉사단의 대학생 봉사자 파견 지원 등 지역 대학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시민의 학습의 장을 조성하고, 행사장 시설비를 최소화한 시민중심의 행사의 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날 행사는 평생교육 참여 장기교육생과 재능 보유자의 증가로 자신의 지식과 재능을 사회에 환원(봉사)하고자 하는 시민을 공개모집하여 떡클레이, 캐릭터 컬러비즈, 다육화분 만들기 등 6개 체험프로그램과 동물체험 공연을 비롯한 하모니카, 색소폰, 오카리나 등 8개 공연팀과 쿠키, 홈패션, 한지 악세서리 등 7종목의 자작물 판매의 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참여에 따른 참가비는 가정 내 소장한 책을 가족당 한 권 이상 기부하는 것으로 참여 시민에게는 문화비용에 관한 부담을 줄이고, 기부된 책은 지역아동센터 및 작은도서관 등에 기증함으로써 개인의 작은 기부가 지역사회의 큰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 내는 보답(報答)릴레이 문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남매학교는 5월 21일 개강을 시작으로 10월까지 토요일 중 총4회에 걸쳐 특색 있는 체험, 공연, 프리마켓 등 시민의 평생학습 성과와 재능으로 구성된 시민중심의 행사로 구성하여 생애단계별 시민 1,200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가족은 홈페이지(경산시평생학습관 http://lll.gbgs.go.kr)에서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 또는 문의는 시 평생학습과(평생학습담당 053-810-5391)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