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보양식 삼계탕

  • 기사입력 2016.08.03 22:11
  • 기자명 편집부


  유난히 무더운 올여름 낮 무더위와 밤의 열대야가 모두를 지치게 한다. 땀이 많이 배출되며 몸의 진기도 함께 빠져나가 온몸이 허 하다. 몸과 마음이 함께 지친 여름을 이겨내는 보양식 을 먹으며 여름을 이겨보자. 여름에는 시원한 수박 한 두 조각으로도 갈증을 해소하고 더위를 시킬 수 있다. 여름철대표 보양식으로는 백숙과 삼계탕, 장어구이, 잉어찜, 한우 사골국 등 몸을 보해주는 따뜻한 음식을 먹으면 몸에 좋다. 그럼 누구나 즐기는 한방전복삼계탕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한방전복삼계탕의 효능
  삼계탕은 몸이 차고 추위를 타며 식은땀을 많이 흘리고 피로를 느끼는 사람에게 좋다. 닭고기는 육질이 가늘고 연하여 소화흡수가 잘되며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닭의 날개부위에 많은 유산은 성장촉진과 성기능, 운동기능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다.
  전복은 시신경의 피로회복에 효능이 뛰어나며, 몸이 허약할 때 전복을 먹으면 기운이 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황달이나 방광염에 도움이 된다. 또 목이타거나 가슴이 저며 오는 증상을 가라앉히고 간장을 강하게 하는 작용도 있다. 또한 체내흡수율이 높아 성장기어린이, 임산부, 노약자의 건강식이나 보양식으로 좋은 음식이다.

  인삼은 체내효소를 활성화시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로를 회복시킨다.

  마늘은 강장제이며, 밤과 대추는 위를 보호하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전복과인삼, 대추, 마늘등이 들어가는 전복한방삼계탕은 음, 양이 잘 조화를 이루어 더운 여름 보양식으로 체력회복에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