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을 맑게 하는 음료

  • 기사입력 2016.10.11 07:18
  • 기자명 편집부


  정신을 맑게 해주고 피로회복, 다이어트, 노화방지 효과까지 있는 여성에게 더 좋은 음료수가 있다. 
  □ 사과식초 
  사과식초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유기산과 아미노산이 함유되어있다. 펙틴은 위장 소화와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사과식초에 꿀을 섞어서 마시면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로를 풀어주고 정신을 맑게 한다. 꿀에는 각종비타민과 엽산, 판토텐산, 무기질들의 영양소가 풍부해 매일아침 한잔씩 마시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최근에 건강을 중시하는 미국과 유럽에서 각광받으며 슈퍼푸드로 불리고 있다. 치아씨드 에는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합성이 안 되는 필수아미노산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을 뿐 아니라 단백질, 비타민, 아마인유도 함유되어 있다. 특히 오메가3지방산이 많아 피로회복, 뇌 활성화, 노화방지효능이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물에 담그면 10배가지 팽창해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이상적이다.
  □ 달걀
  달걀에 있는 단백질과 지방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에너지를 공급해 정신을 맑게 해 준다. 아침으로 먹을 때 달걀만큼 좋은 음식은 없다.
  □ 녹 채소 
  녹 채소에는 비타민B가 풍부해 과일 채소 즙으로 만들어 아침에 마시면 에너지를 높일 수 있다. 철분, 마그네슘, 비타민B군, 비타민C 등의 영양소는 모두 정신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다. 채소, 과일, 살코기만 잘 챙겨 먹는다면 비타민B군 결핍걱정은 없다.
  □ 후추박하
후추박하는 소화와 소염, 정신을 맑게 하는 효능이 탁월하다. 후추박하의 향이주의력을 향상시키고 피로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아침에 후추박하차를 한잔 마시면 정신을 맑게 하는데 커피보다 더 좋다. 
  □ 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몸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면 몸의 기능을 빠르게 정상화시키기 때문에 정신을 맑게 하기는 가장 쉽다. 피로가 심할 때는 탈수의 신호라는 말이 있듯이 물은 정신을 맑게 하는데 가장 좋은 음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