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산중 π DAY(파이데이) 수학 체험 행사

  • 기사입력 2018.03.15 19:53
  • 기자명 편집부

  장산중학교(교장 이성희)에서는‘나도 π암기왕!’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14일 π DAY(파이데이)행사가 열렸다.

  3월 14일의 날짜가 원주율인 파이의 앞자리 숫자와 일치한 것에 착안하여 π Day 행사를 실시하게 되었으며, 이에 학생들과 함께 π의 의미와 역사적 의미를 알아보고, 딱딱하고 어려운 수학이 아닌 재미있고 쉬운 놀이와 체험으로 즐겨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주목할 만한 행사로는‘내가 π 암기왕(원주율 3. 뒤의 소숫점 자리 많이 외우기)’, ‘π 사진 찍기(온몸으로 π모양 표현 사진 촬영)’, ‘날아라 신발! (바닥에 3.14m를 표시한 공간에 신발 던져 3.14m에 걸리기)’, ‘π에 관한 제시어로 삼행시․사행시 짓기’, ‘π 보물찾기(교내에 숨긴 π 종이를 찾아 미션수행하기)’ 등이 눈길을 끌며 다양하게 진행됐다.

 ‘날아라 신발 행사’에 참여한 1학년 김○○ 학생은 “중학교에 입학한지 얼마 안 돼서 어색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하며 친해진 기분이 들었다.”며 들뜬 얼굴로 말했다. 또한 “수학시간에 곧 배우게 된다고 하는 원주율이 친근하게 느껴진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성희 교장은 “본교 학생들이 이러한 학생 참여형 활동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이 풍부한 학생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