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예방접종 확인서류, 온라인 발급 서비스 신규 개시

8월 27일(월)부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발급 가능
8월 27일(월)부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해외유학 등에 필요한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무료 발급 실시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통한 신청인 본인확인 필요
관련 의료기관의 신규 서비스 이용안내 당부

  • 기사입력 2018.08.28 20:50
  • 기자명 편집부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8월 27일(월)부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s://nip.cdc.go.kr)를 통해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예방접종명, 접종차수, 접종일자, 접종기관 등이 기록된 서류, 예방접종 내역은 예방접종을 시행한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예방접종 통합관리시스템” 에 전산 등록한 자료로서 전산 등록된 접종내역에 한해서 증명서 발급이 가능

  영문 예방접종증명서는 해외유학 등에 필요한 서류인데, 그동안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었으나, 이번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통해 신청자 및 보호자의 번거로움과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개인정보 및 자녀정보 등을 등록하면 바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온라인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신청인의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또한, 주소와 영문이름을 직접 입력하여 신청내역을 작성하여야한다.

  예방접종도우미에서 발급한 증명서는 문서 진위 확인이 가능하며, 발급이 완료된 문서는 신청일 이후 90일까지 조회할 수 있다.

  안경숙 보건소장은 “1년 365일, 집, 직장 어디에서나 쉽게 영문 예방접종 확인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어 신청자 및 보호자의 직접방문부담이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며 의료계에서도 신규 서비스 이용안내 등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