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이 이루어지는 “경산갓바위 축제”로 오세요~!!

9월 7일부터 9월 9일까지
3일간 와촌면민운동장에서 열려

  • 기사입력 2018.09.08 15:23
  • 최종수정 2018.09.08 15:25
  • 기자명 김도경 기자

  평생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 준다는 보물 제431호 경산 팔공산 관봉석조여래좌상의 영험한 기운을 모태로 하는 경산갓바위 소원성취 축제가 9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3일간 경산시 와촌면민운동장에서 열린다.

  올해는 그동안 매년 축제가 펼쳐졌던 갓바위공영주차장에서 와촌면민운동장으로 장소를 바꾸어 개최한다. 행사 때마다 꾸준히 제기되어 오던 주차와 교통문제를 해소하고, 관람객들의 접근이 용이하고 볼거리, 체험거리가 다양한 축제로의 변화를 시도한다.

  본 축제는 소원성취를 주제로 하는 전국 유일의 축제인 만큼, 그에 걸맞게 달마와 함께하는 소원성취 기원제, 소원풍선 날리기, 소원지 달기, 합격기원 찹쌀떡 만들기, 쌀복주머니 소원지 붙여 소원빌기 등 소원 기원을 테마로 하는 각종 체험행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축제는 9. 7.(금) 다례봉행을 시작으로 품바 각설이 공연, 경산시 연예예술인 공연이 열리고, 9. 8.(토) 둘째 날에는 갓바위 소원가요제, 중방농악 페스티벌, 각종 문화예술단체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9. 9(일) 축제 마지막 날에는 “춘아 춘아 옥단 춘아”마당극, 즉석 장기자랑, 평양예술단 공연이 진행되고, 끝으로 inet TV 가요쇼를 연계한 김용임, 진성, 우연이 등 10여 명의 유명가수가 출연하는 소원성취 성공기원 축하대잔치 음악회로 축제의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 주말 “꼭 이루고 싶은 소원” 하나씩 가슴에 품고 가족, 친구, 연인끼리 삼삼오오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장을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