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남천초 창의성 새싹이 활짝 피어나요!

2019년 겨울방학 쏙쏙 캠프 운영

  • 기사입력 2019.01.30 10:21
  • 기자명 편집부

  남천초등학교(학교장 성애주)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3~6학년 대상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겨울방학 중 교육기부 활용 쏙쏙 캠프를 운영했다.

  (SOC, SOC: Story Of Creativity, Story Of Camp) 방학중 대학생 팀(팀명: 부루마블)이 초등학교에 찾아가 ‘나눔, 소통, 배움, 도전, 재미, 치유’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기부단은 진로 멘토링(‘미래의 나만들기, 편지쓰기, 오토마타 킹콩), 과학실험(토네이도·스파게티·방향제·스노우볼·독도모형 만들기), 체육활동(뉴스포츠활동)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관심과 창의력 신장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참가한 한 학생은 “대학생 선생님들과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운 것 같다. 그리고 3일 동안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 것 같아 너무 아쉬웠다. 이런 캠프가 일주일동안 계속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성애주 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과 대학생 봉사자 선생님에게 모두 유익한 경험이라고 생각된다.”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학교에서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남천초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하고 신나는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