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 주변 산책로 걷기 체험

봄의 아름다움 체험 사제동행 걷기

  • 기사입력 2021.04.08 00:01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동부초등학교(교장 민은희) 3학년 학생들은 지난 5일 1교시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학교 주변 환경을 체험하기 위해 학구 내 뒷산 및 개나리, 벚꽃길 걷기 체험을 실시했다. 경산동부초등학교 전교생은 지난 3월 29일(월)부터 4월 9일(금) 2주간 학년별로 이 체험을 진행 중이다.

  9시 학생들은 담임 선생님과 학교를 출발하여 산책로로 이동하며 주변에 피어 있는 꽃들과 식물들을 관찰했으며, 정다운 이야기를 나누며 학교 뒷산으로걸으며 이동했다.

  4월 프로젝트의 일환인 <봄 맞으러 가요> 활동과 연관 지어 실시 한 이 날 활동은 학교 주변 우리 마을의 개나리, 벚꽃 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봄의 식물들을 관찰하고 이를 사진에 담는 등 평소 느끼지 못했던 우리 학교 주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또 학교 뒷산을 오르며 식목일의 의미도 몸소 체험해보며 되새길 수 있었다.

  3학년 이○니 학생은 개나리를 보고 교실로 돌아와 그림으로 그려보고 글로도 써보는 활동을 하고 싶다고 했다.

  민은희 교장은 교실을 벗어나 학생들이 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화단을 정비하여 새로 식물을 심는 등 학생들이 체험하며즐길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토록 하겠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