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방역에 발목 잡힌 대한민국

  • 기사입력 2021.04.26 19:04
  • 기자명 김문규 발행인
발행인 김문규
발행인 김문규

  인도는 코로나 19확산세가 성공적으로 잡혔다고 발표한 인도보건장관의 발표 후8000명대의 확진 자가 연일 35만 명대를 육박하고 있다. 누적확진자 수는1.700만명이다. 세계 어느 나라에도 없었던 전무후무한 천문학적인 수치다.

  인도가 이렇게 확진자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이유는‘아스트라제네카’생산국으로서 자신감이 지나쳐서‘AZ’(아스트라제네카의약자)무상외교까지 펼쳐 자만에 빠져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았고 각주정부와 종교계에서는 연일축제를 벌이고 선거유세까지 벌였던 결과다.

  현재는 인도의 인구 비 AZ백신의 생산속도가 늦어서 국가적인 백신 수급이 어려움에 빠졌다. 미국과 유럽연합, 아랍에미리에트 등에서 인도의코로나치료 전반에 필요한 물자를 지원하기로 했다.

  미국은 초반의 방역실패를 딛고 예방접종약을 확실히 선점 미국민의 7배가되는 백신을 확보했다. 코로나 초기의 미국은 혼돈이었지만 지금은 정부의 치밀한 방역대책으로 코로나 펜더믹(세계적으로 유행하는 병)에서 거의 탈출하는 것 같다.

  프랑스도“대 봉쇄는 없다”던 마크롱 대통령의 발표도 뒤집혔다. 프랑스는 작년부터 올 4월까지 3번이나 전국봉쇄 령을 내린 것이다. 대통령은 지금 대처하지 않으면 통제력을 잃을 수 있다고 말했다.

  브라질은 보건장관의 마스크착용과 거리두기를 강조했고 대통령은“집에서 머무는 것으로 현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하며 엇박자를 냈었다. 이런 어려움을 겪은 각국은 방역을 철저히 해 지금은 세계적인 코로나 방역 모범국가로 변신했다,

  브라질은 16세 이하 어린이들은 뺀 국민은 거의가 코로나백신을 맞았고 조금은 못 미치지만 2차접종도 거의 마쳤다고 한다. 국가방역은 거의 안정적이다. 미국도 자기나라 국민의 4-7배의 백신을 구매했다고 한다.

  당연히 미국도 현재 확진 자 수가 안정적이다. 코로나 처음유행시 고전을 했던 국가들은 백신확보에 주력해 현재는 거의 펜더믹에서 빠져나온 것 같다.

  처음 코로나 시초에 선방했던 한국,일본, 호주등은 자만에 빠진 나머지 지금은 세계에서 백신 접종 율이 가장저조하다. 특히 우리나라는 초등방역 선방에 K방역에 함몰되어 백신확보에 소홀했다,

  현재 우리국민의 백신접종 속도로는 앞으로 6년4개월이 걸린다는 발표도 있었다. 정부는 백신물량확보는 발표하는데 보이지는 않는다. 결국 거짓말로 국민을 호도하고 있다.

  시작 때 고전한 터키는 전 국민의 완전 방역에 성공했다고 한다. 그럼에도 외국인 입국은 허용하지 않는다. 아직도 국민의 안전을 위한 정치를 하고 있다. 브라질도 외입을 불허한다.

  우리나라 문호는 완전 개방되어 외국의 확진자 들이 제집 드나들 듯 했다. 우리국민은 외국에 갈수 없고 외국인은 수월하게 드나들 수 있는 국민의 보건위생을 무시한 문호 개방 국 이다. 백신수급실패 걸음장치 없는 외국인 입국이 우리정부의 실패한 백신정책이다.

  현재의 백신수급도 문제인데 더 큰 문제는 변이 바이러스가 계속 생겨나고 있다는 것에 대한대처가 급하다. 미국 등에서는 예방만으로는 영구해결책이 아니라며 어느 바이러스나 이길 수 있는 치료약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를 앓고 나은 사람들에게서 혈장을 뽑아 환자에게 사용해서 몇 시간 만에 효과를 보았다고 한다. 그들의 혈장으로 바이러스에 관계 없이 코로나를 치료하는 약을 개발 중이고 곧 완성된다고 한다. 그간 우리 정부는 무얼 하고 있었나, 백신 확보도 아니고 치료제 개발도 안되고 이 무서운 펜더믹사태 한가운데 우리국민을 던져놓고 정부는 무엇 하나.

  그간 정부는 국회의원들의 질문에 무성의하고 무식한 답변으로 일관했다. 정부발표에 의하면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벡신2000만명분을 올상반기중에 인도받는다고 했다. 그것도 믿을 수 가 없다.

  정세균 전 총리의 국회답변을 보고 국민은 분노하고 억울하다.

  정부는 국민을 펜더믹에서 탈출시칠 의무가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