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향주 NICE평가정보(주)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 획득

㈜농업회사법인 한 장군 약주 및 탁주 제조기술 분야
나이스평가정보(주) 기술평가 우수기업 선정 

  • 기사입력 2022.04.06 11:19
  • 기자명 김도경 기자

  전통주를 가공생산하는 ㈜농업회사법인 한 장군(대표 최경옥)이 국가 공인 신용평가기관인 NICE평가정보(주)에서 진행한 2022년 기술평가에서 약주 및 탁주 제조기술 분야 우수기업 인증(T-5) 등급을 획득했다.

  나이스평가정보의 기술평가 우수기업인증이란 공신력 있는 기술신용 평가기관이 기업의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한 증서로 나이스평가정보가 서류전형, 현장 심사, 고도화된 기술평가 인프라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선별했다.

  ㈜농업회사법인 한 장군 최경옥 대표는 20년이 넘도록 전통주 문화의 명맥을 유지하고 경산 계양동에서 명품 전통주인 옥향주를 만들고 있으며 지역에서 재배되는 쌀과 누룩을 이용하여 약주와 막걸리를 전통 방식을 고수하며 제조하고 있다.

  2017년 6월 옥향주를 특허청에 특허출원을 하여 아스파탐 및 감미료 무첨가인 옥향주를 본격적으로 제조하여 전통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한국문화명인회로부터 전통주 명인으로 뽑히는 영예도 안았으며, 2019년 제57회 경북도민체전의 개막식 전 리셉션장에 옥향주가 건배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경옥 대표는 전통주의 한길을 걸으며 소비자의 입맛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제품개발에 집중해 올린 쾌거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 100%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전통주 제품개발에 매진하겠다는 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