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경산시의회 박순득 의장 개원사

  • 기사입력 2022.07.13 09:45
  • 최종수정 2022.07.13 10:29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시의회
박순득 의장

  존경하는 28만 경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조현일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오늘 제9대 경산시의회가 경산 시민의 기대와 성원 속에서 새롭게 출범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시민들의 신뢰와 지지로 제9대 경산시의회를 함께이끌어 나가게 되신 동료 의원님의 등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민선 8기 제10대 경산시장으로 취임하신 조현일 시장님께도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먼저 부족한 저에게 제9대 의회 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시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991년 지방의회가 부활된 지 31년이란 세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선배 의원님들의 노력과 시민들의 성원으로 지방자치는 많은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시민들의 지방자치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아지면서 의회와 의원들에게 책임성 있는 의정활동과 시대와 상황에 맞는 의회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제9대 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된 저는 막중한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갖고 성숙한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에게 믿음을 주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몇 가지 주요 의정운영 방향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시민 참여와 시민 소통을 전제로 한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을 위한 열린 의회’를 이끌어 가겠습니다.

  의원으로서 권리와 권한을 찾기 전에 책임과 의무를 먼저 생각하고, 시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생활 현장 속에서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활발한 입법 활동과 연구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책을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각계각층의 서로 상충되는 이해와 갈등을 연구와 협의를 통해 하나로 모아 정책에 반영하는 것이 의회의 가장 큰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의원 간담회, 연구 토론회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입법 활동을 하고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시정에 대한 견제와 균형을 통해 진정한 지방의회의 역할을 다하며, 바람직한 의회상 정립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원님들의 역량을 모아 집행기관을 견제하는 한편 합리적인 대안도 제시하여 집행부와 상생과 협력을 공고히 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28만 경산시민 여러분!
  더 나은 경산의 미래를 위해 저를 비롯한 동료 의원님들을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해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경산시의회가 민의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28만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