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량초 ‘2016학년도 제1회 인성교육 실천주간’운영

바른 인성을 키워가는 행복한 학교

  • 기사입력 2016.04.25 18:27
  • 최종수정 2016.04.25 18:28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 진량초등학교(교장 임상수)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건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18일(월)~22일(금)을‘제1회 인성교육 실천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이 바른 인성 함양의 중요성을 깨닫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학년별로 교과와 연계해 1~2학년은‘바른 언어 사용’, 3~4학년은 ‘배려심’, 5~6학년은‘친구’를 주제로 주제 중심의 프로젝트형 인성교육 및 인권교육(장애이해교육, 양성평등교육 등) 등의 체험적, 실천적 인성교육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했다.

  또한 학교규칙과 규정 준수를 위한 서약식 및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학급 규칙을 제정해 봄으로써 실천을 위한 다짐을 스스로 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정과 연계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1일 1회 효 실천 운동을 전개하였다.

  6학년 이강진 학생은“인성교육 실천주간을 맞이하여 수업 시간에 역할극을 통해 친구의 의미와 관계를 돌아볼 수 있어 좋았고,‘부모님께 웃음 드리기’등 하루에 한 번씩 작지만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어 뿌듯했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진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내실 있는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밝고 아름다운 마음과 꿈과 끼를 키우며 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