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영어교육 1번지! 영어교육의 새로운 꿈!

-경산영어타운! 영어교육의 비전과 발전방향 제시!-

  • 기사입력 2016.09.27 07:10
  • 최종수정 2016.09.27 07:11
  • 기자명 편집부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금옥)은 2017학년도부터 영어교육활성화를 위해 새롭고 다양한 경산영어타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경산영어타운의 새로운 프로그램 발전방향은 먼저, 영어체험학습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추진하도록 하겠다는 점이다. 기존의 일일체험 프로그램이 경산지역 소외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문이 아닌 ‘생활 속의 언어’로서 학습될 수 있도록 3일 체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자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둘째, 찾아가는 원어민 강사 영어수업을 소외된 지역을 중심으로 실시하도록 한다. 이 프로그램은 원어민과 함께 수업할 기회가 부족했던 읍, 면 지역 소규모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원어민 강사 순회 수업을 지원하고자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월, 화요일 주 2회 방문해 3학년에서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과 영어수업을 지원하고 저학년을 대상으로는 방과후 활동 프로그램으로 저학년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부담감과 불안감을 감소시켜 영어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자 한다.

  셋째, 경산 지역 내 주민들의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 영어에 관심이 많고 원어민과의 영어공부를 희망하는 경산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영어회화중심의 영어수업을 제공하도록 했다.

  그 밖에도 지금까지 꾸준히 운영해 온 프로그램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활동지원을 위해 경산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어과정 수업, 1박 2일 영어캠프, 학교의 각종 영어행사에 경산영어타운 원어민강사 지원 등 다방면으로 프로그램을 보완하여 경산영어타운이 경산영어교육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요구했다.

  앞으로 경산은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금옥)의 새롭게 발전된 경산영어타운 프로그램의 실행으로 학생들 및 지역 주민들의 영어 학습 및 사용 능력 향상과 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더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산 주민 및 근교 타지역 주민들에게도 경산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