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 연수회 실시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 하반기 개강식 및 역량 강화 연수회

  • 기사입력 2023.08.30 16:53
  • 기자명 편집부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25일(금)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경산, 청도지역의 학습코칭단 하반기 개강식 및 역량 강화 연수회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습코칭단이 학습지원대상학생에 대한 수업, 상담, 정서·행동 등의 코칭 방법들을 익혀, 맞춤형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때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 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 강사로 초빙된 창원대학교 최진오 교수는‘학습코칭을 통한 학습지원대상학생 지도 방안’을 주제로 △학습부진 학생의 올바른 정서행동 지원 △난독증과 조음장애 치료 등 다양한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습지원대상학생의 전반적인 이해와 더불어 학생의 올바른 정서행동을 지원하기 위한 체계적인 접근 방법을 다뤘다. 또한, 난독증 및 조음장애가 있는 학생들을 이해 및 학습지도 방법 등 학습코칭단이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례들을 바탕으로 하여 구체적인 지도 방안에 대해 배우며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양균 교육장은“학습코칭단이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하반기에도 지치지 않고 학생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될 수 있도록 저희 경산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격려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