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과일 플러스 보급 사업으로 아이들의 건강 플러스+ 

하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계층 어린이 과일 보급사업 추진

  • 기사입력 2023.10.09 15:57
  • 기자명 편집부

  하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정기, 심성진)는 지난달 22일 하양지역 저소득 어린이가정 20가구를 선정해 저소득계층 어린이 행복과일 플러스 보급사업을 추진했다.

 「행복과일 플러스 보급사업」은 하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작년에 이어 2회째 시행하고 있는 기획사업으로 복지사업이 노인 계층에 편중되고 아동 청소년을 위한 복지사업이 부족한 점에 착안해 저소득층 어린이의 영양불균형을 예방하고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신선한 제철 과일 지원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

  심성진 민간위원장은“주위의 소외되는 어린이들이 올 추석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이 지역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빠짐없이 온정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이웃에 관한 관심과 사랑을 지속해서 실천하겠다”고 했다.

  김정기 하양읍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세심하게 관심을 기울이는 하양읍지역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하양읍 주민 모두가 웃음꽃 피는 살기 좋은 하양읍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하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맞이 떡국 떡 나눔>, <긴급구호비 지원>, <하양사랑 행복나눔냉장고>, <하양맘나누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