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 정기회의 개최

‘함께 피우는 푸르른 꿈, 여성친화도시 경산’을 향한 힘찬 발걸음

  • 기사입력 2024.02.01 16:25
  • 최종수정 2024.02.07 17:33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시는 지난 1일 시청 별관1 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제5기 시민참여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를 통해 지난해 시민참여단 회의 시 제안된 여성친화도시 슬로건을 선정하고 2024년 상반기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해 시민참여단에서 제시된 10개의 슬로건 중 투표를 통해 ‘함께 피우는 푸르른 꿈, 여성친화도시 경산’을 최종 선정했다. 또한 여성 안전과 관련된 신규 사업 대상지 선정 및 추진 방법에 대해 시민참여단과 의견을 공유했다.

  류진열 복지문화국장은 경산시의 새로운 여성친화도시 슬로건처럼 ‘함께 피우는 푸르른 꿈, 여성친화도시 경산’을 시민참여단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시민참여단의 의견과 정책 제안을 최대한 반영해 시민을 위한 여성친화도시 경산이 되도록 행정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에 김정숙 시민참여단장은 “시민참여단으로서 경산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동행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올 한해도 다양한 모니터링 활동을 펼치며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했다. 

  한편 경산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해 새로운 정책환경 변화 및 시민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과제를 발굴하는 등 2024년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