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45회 어버이 날 경상북도 기념행사』 개최

장한 어버이, 효행자 표창 수여 및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어르신 잔치 한마당

  • 기사입력 2017.05.16 19:50
  • 최종수정 2017.05.16 20:00
  • 기자명 편집부

 
  경산시는 ‘제45회 어버이 날’을 맞아 지난 2일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김장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최경환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빈 및 관내 어르신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 및 어르신 잔치 한마당을 개최했다.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신명나고 즐거운 국악연주를 시작으로 장한 어버이, 효행자 등 표창 수여, 기념사와 퍼포먼스에 이어 인기가수의 흥겨운 축하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어르신 건강 체크와 마사지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어르신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부모님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참석하신 어르신들을 대표해서 각 읍면동 노인회분회장들과 내빈들이 함께 떡 케이크 커팅식을 가져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부모님을 잘 섬기는 것은 자식들의 당연한 도리이자 의무이며,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효를 바탕으로 하는 문화가 깊이 인식되어야 할 것” 이라고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시책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어르신이 대접받는 사회, 살기 좋은 경산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