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야 놀자, 정보! 제대로 알고 즐겨요!

  • 기사입력 2014.07.22 23:47
  • 기자명 김도경 기자


 
  경산자인학교(교장 방종수)는 교육정보화시대에 부응하여 지난 6월 26~27일 양일간 강당 및 2층 로비에서‘정보화의 날’행사를 실시했다.

  장애인의 정보 활용의 격차가 점점 커지고 있는 오늘날, 학생들이 각종 정보통신기기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활용하게 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장차 원활한 사회통합을 가능하게 하기위해 실시되었다.

  박진감 넘치는 위 스포츠 및 카트라이더 대회가 펼쳐진 강당에서는 경기에 참가한 학생들의 열기와 그를 응원하는 뜨거운 함성소리로 한여름을 방불케 하였다.

  직접 경기에 참가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함께 응원하며 경기를 관람한 학생들까지 e-스포츠의 매력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2부 행사에서는 전교생이 O,X퀴즈를 통해 정보통신기기에 대한 상식을 점검해보면서 동시에 공부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더불어 2층 로비에 마련된 정보마당에서는 타자점검, 화상채팅, 스마트패드로 즐기는 신기하고 다양한 어플 체험, 직접 앵커가 되어 뉴스를 진행해보는 앵커체험뿐만 아니라 반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여 완성시키는 정보 포스터그리기 등 다양하고 알찬 체험코너가 준비되어 있어‘정보화의 날’기간 동안 학생들이 자유롭게 체험해볼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이 정보와 조금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해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