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패밀리 포토존』에서 인생사진 남기세요

젊은층의 SNS열풍을 반영하여 포토존에서 사진촬영,
SNS공유로인생사진과 경산시정 홍보로 일거양득

  • 기사입력 2018.03.07 11:29
  • 기자명 편집부

  경산시(시장 최영조)에서는 출생, 혼인신고, 여권발급 등을 위해 내방한 민원인들을 위한『행복패밀리 포토존』을 설치해 인생의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배려한 감성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행복패밀리 포토존』은 젊은 세대 대다수가 사진이 포함된 SNS로 소통 한다는 점에 착안해 인생의 첫걸음이 되는 출생·혼인신고, 첫 여권발급 등의 중요한 순간을 경산시정과 가족 사랑을 배경으로 하여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특별한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또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셀카봉을 대여하고 민원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경산시민뿐만 아니라 시청을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젊은 세대가 혼인과 출생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새기며 경산시정도 홍보하는 일거양득이 기대된다.

  한편, 경산시청 민원실은『행복패밀리 포토존』 뿐만 아니라 보청기, 점자민원 안내책자, 확대경(돋보기), 휠체어, 화상전화기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물품도 비치해 친근하고 편안한 열린 공간으로서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행복패밀리 포토존에서 찍은 특별한 순간의 사진을 보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경산시민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면 좋겠고, 경산시가 성장하는 산업도시뿐만 아니라 가족친화적인 도시로 한층 더 발돋음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