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기계금속고, 중소벤처기업부 취업맞춤반 27명 100% 수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기계ㆍ금형ㆍ용접 인재로 거듭나

  • 기사입력 2018.08.20 17:12
  • 기자명 구본교 기자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교장 이성호)는 교내 정밀기계과 실습동에서 취업맞춤반 수료식을 실시했다.

  취업맞춤반은 채용예정 기업체의 직무분석을 통하여 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과정이다.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는 공작기계가공분야, 금형분야, 용접분야에서 총 27명의 학생이 맞춤형 교육과정에 참여하여, 현장실무 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였고 27명 학생 모두 수료했다.

  학생들은 취업맞춤반 교육과정을 수료함에 따라 11월 이후 협약된 취업 선도기업으로 취업할 예정이다.

  이성호 교장은 “여름방학 동안 결석 없이 열심히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본인의 적성을 찾아 나아가는 모습을 보니 대견함을 느낀다”고 하였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과거에는 기계나 컴퓨터만을 이용하는 모습이었으나 이제는 사람의 생각이 추가되어 융합능력 요구되는 현실임을 자각하여 여러분이 가는 회사에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원하였다.

  한편,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는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성과평가에서 상위 10%에 해당하는 우수학교에 4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기계가공분야, 금형분야, 용접분야에서 지역사회 산업수요에 맞춘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하여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