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축협 지하철2호선 임당역시대 열겠다

경산축협 백운학 조합장

  • 기사입력 2019.04.08 20:00
  • 최종수정 2019.04.08 22:37
  • 기자명 논설위원 정재학
경산축협 백운학 조합장
경산축협 백운학 조합장

  1. 먼저 지난 달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에서 3선연임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당선소감과 조합원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 저를 지지하여 주신 조합원님들의 마음을 잘 읽어 경산축협의 100년을 내다보고 미래 후대 축산인이 행복한농협 축산하기 좋은 경산을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며, 조합원의 뜻을 잘 받들어 한 단계씩 발전시켜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지난 3월 25일 축협 주사무소를 오거리 경산버스정류소 뒤편에서 지하철2호선 임당역(3번출구)앞으로 이전하여 새로운 축협 임당역시대를 열게 되었는데, 그 이전 동기에 대해서도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 과거 열악한 경영여건을 극복하고 사업성장을 거듭해오면서 지역종합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조합원이 생산한 축산물의 판로확대 등을 고심해 오던 중 우리 경산축협이 40여년만에 본점 청사를 지하1층 지상5층으로 150석 규모의 한우프라자, 신용점포, 회의실 등을 신축하여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3. 이전사무소를 돌아보니, 깨끗이 단장한 신축건물 2층에 한우프라자와 3층에는 각종 회의장과 세미나실이 준비 되어 조합원은 물론 많은 시민들이 궁금해 할 것 같은데, 그 운영계획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주세요

  - 조합원은 물론 지역민이 3층 회의실과 세미나실 이용 가능하도록 하여 지역공감센터로 자리 잡도록 운영할 계획이며, 3층 경산예찬한우식당은 우리한우의 우수한 맛을 홍보하고 경산축산농가가 생산한 한우를 믿고 저렴하게  이용 하도록 적극 홍보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4. 향후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포부는?

  - 경산과 대구지역을 중심으로 축산물판매점 3호, 4호점을 확대 추진해 축산물 소비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 또한 광역시 위성도시의 장점을 살려 예수금 규모와 건전대출 규모를 지속적으로 늘려 100년 도약을 위한 경영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 조합원 실익지원사업인 교육지원사업비 집행에 있어 심사위원회를 구성,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함으로써 업무의 생산성을 제고하고 재무구조개선을 통해 경영기반을 안정적으로 조기에 정착시키겠습니다.
  - 이와 함께 현장경영.선점경영.열린경영.전략경영을 통해 사업의 규모화를 실현, 비이자 수익 등 손익구조 다각화를 통한 수익창출로 농업인 실익지원 확대와 아울러 복지농협을 조기에 실현하겠습니다.
  - 축산인의 각종 불편해소에도 적극 나서겠습니다.
 우선 가축시장 이용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가축경매시장을 개설, 축산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수입축산물에 대한 경쟁력 확보와 소비자와 함께하는 친환경 축산물생산을 지원하기 위한 예산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또 조합원이 사육한 소,돼지에 대한 이용도축사업을 실시하고 축산물 유통혁신으로 조합원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끝으로 하고 싶은 말씀은?

  - 무엇보다 처음처럼 순수하고 정직한 마음으로 조합원과 임직원의 화합에 힘쓰고 남의 말을 귀담아 들으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가는 모범적인 협동조합건설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