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21대 김주령 부시장 취임
경산시, 제21대 김주령 부시장 취임
  • 김도경 기자
  • 승인 2021.01.0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농업정책 분야 전문가, ‘경산의 도농상생균형발전 기대’
김주령 경산시부시장
김  주  령
경산시부시장

  제21대 경산시 부시장에 김주령 부이사관(49세)이 1일 취임했다.

  김주령 부시장은 경산 용성면 출신으로 대구 청구고등학교와 경북대학교 농학과를 졸업하고, 지방기술고시를 통해 1996년 고향인 경산시에서 공직에 첫 발을 내딛은 김 부시장은 경북도 FTA농축산대책과장, 경북도 관광개발과장, 친환경농업과장, 울진군, 의성군 부군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등 지역농업개발 분야 수장과 부단체장을 다년간 역임하며 경북의 농업기반조성 과정을 얘기하는데 있어 빠질 수 없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또한 2019년 미국 미주리 콜럼비아대학교 연수를 통해 선진 농업정책을 깊이있게 공부하여 지역 농업을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김 부시장은 道 농업정책과장으로 재임 당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농촌마을대상에서 대통령상, 국무총리상을 휩쓰는 등‘함께하는 농업, 신명나는 농어촌’이라는 비전속에 고령화, 탈이농으로 침체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며, 농촌마을정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김주령 부시장은“최영조 시장님을 보필해 코로나19 빠르게 종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4차 산업혁명 선도,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농업발전 등 경산의 발전 과제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1천2백여 경산시 동료 공직자들과 함께 경산을 시민 모두가 행복한 희망경산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다.”며 취임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